본문 바로가기
이슈

오미크론 변이 감염증상 특징

by 와이 2022. 1. 28.
반응형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되면 두통, 인후통, 콧물 등의 증상을 겪게 된다. 기존 델타 변이와 비교하면 증상이 가볍고 발열이나 호흡곤란 등 중증으로 진행되는 과정이 적은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감염 증상이 지속되는 시간도 기존 변이 바이러스보다 짧아 감기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오미크론 감영증상 특징

기존과 다른 특정 증상이 있지 않다. 오미크론 감염 시 다른 변이에 비해 증상이 더 가볍고 짧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중증으로 넘어가는 경우가 적고 고열이나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적은 편이다. 상기도 감염에 집중되어 콧물, 두통, 기운 없음, 재채기, 인후통 의 증상이 가장 흔하게 나타난다. 독감보다 전파력과 중증도가 조금 더 높은 편이다.

 

오미크론이 무서운 이유

다른 변이보다 중증도 낮지만 전파력은 델타의 2배 이상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환자의 수가 절대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입장이다. 그렇게 되면 중증, 입원 환자 수가 늘어나 의료체계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미크론 재감염 여부

델타 유행시가보다 오미크론 유행 시기에 코로나 재감염률이 16배 더 높다는 자료를 통해 오미크론 변이가 워낙 많이 일어나 면역세포가 기억을 못 하는 면역회피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재감염이 되어도 중증도는 더 낮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한다.

 

오미크론과 3차 접종예방

감염 예방 효과의 경우 mRNA 백신을 3회 접종했을 때 약 50%의 효과가 유지되며 중증, 사망 예방 효과는 80~90의 효과로 최대 6개월까지 간다는 결과가 있다.

반응형

댓글